출마 선언 기자회견 취소 후 금태섭 의원 겨냥한 입장문 게재

김남국 변호사가 지난 7일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원선용 기자)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18일 오후 총선 서울 강서구갑 출마 선언 예정이었던 김남국 변호사가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 대신 그는 SNS에 "금태섭 의원과 선의의 경쟁을 하고 싶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출마 의사를 분명히 했다.

앞서 이날 오전 금태섭 의원은 의원총회를 앞두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국 수호로 총선을 치를 순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이는 '조국 사태'에서 정부 여당에 비판적 목소리를 내온 금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조국 백서' 필자로 참여한 김남국 변호사가 출마하기로 하자 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김 변호사는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페이스북에 '제발 청년 세대에게도 도전할 기회를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 "의원님께서 의원총회에 들어가신 이후에 저에게 출마를 포기하라는 전화가 걸려오고 있다"며 "저의 출마 자체를 막겠다는 말씀이신지 조심스럽게 여쭙고 싶다"고 물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조국 수호를 외치는 사람은 없다. 왜 일부 언론의 허구적인 '조국 수호' 프레임을 선거에 이용하려고 하시는가"라고 재차 물으며 "지금 의원님은 '조국 수호'프레임으로 선거를 치르면 안 된다고 주장을 하시면서 거꾸로 '조국 수호'의 위기감과 논란을 키우는 모순된 행동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헀다.

김 변호사는 "의원님은 골리앗이고, 저는 다윗에 불과하다"며 "무엇 때문에 청년으로부터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 빼앗으려고 하시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청년의 도전을 막는 정당일수록 미래가 없다. 기득권을 수호하는 기성정치인이 많을수록 민주주의와 대한민국은 후퇴한다. 의원님께서 평소 말씀하신 대로 민주당은 다양한 생각과 여러 세력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며 "2030세대 청년들에게 내 자리라도 내어주고 싶다고 말씀하신 금태섭 의원님과 선의의 경쟁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