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마친 가게에 ‘안심 상가’ 인증으로 주민 불안 잠재워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정릉4동 소재의 가게에서 방역활동을 마치고 ‘안심상가’ 인증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사진=성북구 제공)

[시사경제신문=정혜인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악화를 우려해 방역 작업과 더불어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정릉생활상권추진위원회 등 13개의 주민단체가 앞장서 방역단을 구성하고 방역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방역단은 지난 14일 발대식을 갖고, 자체적으로 분무 소독장비를 구매해 지하철역 입구 및 버스정류장, 추위를 피하기 위해 설치된 ‘성북 온기종기’ 등 다중 이용시설을 집중 소독했다. 방역을 완료한 가게에는 ‘안심 상가’ 인증 스티커를 붙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안심상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예방수칙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금표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이 높다. 이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관공서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 충분히 안다. 우리 주민단체들도 이 노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마을의 주인이 주민이듯이 우리 마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먼저 나서겠다”며 방역단 출범의 의미를 밝혔다.

이승로 구청장은 “코로나19에 대해 구청장과 주민 우리 모두가 같은 마음일 것이다. 주민들의 노력 헛되지 않도록 주민과 구청장이 함께하는 ‘안전한 성북’ 조성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