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억, 중기부 7천 등 ‘총 5억 7천만 원’ 확보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목동유수지 일대에 혁신성장밸리 조성을 위해 총 5억 7천 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사진=시사경제신문 DB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목동유수지 일대에 혁신성장밸리 조성을 위한 용역이 3월 중 착수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가 발주예정인 ‘목동유수지·목동운동장 일대 발전 기본구상 수립용역’은 기존 낙후시설을 활용한 벤처기업 육성과 문화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공간구상 등 개발방향 및 사업실현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주력한다.

이 사업은 황 의원의 제안으로 서울시·양천구청·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서울시 예산 5억원을 우선 확보해 3월 용역에 착수하게 된다. 이 외에도 중기부 예산 7천만 원이 별도 확보돼 목동유수지 등 수도권 공공유휴공간부지에 창업 공간 활용을 위한 용역이 진행 된다.

황희 의원은 “목동유수지에 조성되는 혁신성장밸리는 활용도가 저조한 이곳에 연구·창업·기업 생태계를 집약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전진기지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4차 산업중심의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희망 공간·혁신적 교육도시를 만들어 ‘교육특구+창업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