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 ‘던던’,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압도적 1위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2020년 6주차 집계 기간(2월 2일~2월 8일) 동안 약 5200만 뷰를 기록, 전 세계 K-POP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올랐다.

공개 하루 만에 16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했던 에버글로우는 주간 조회수 1위까지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던던'은 올해 처음으로 주간 조회수 5000만뷰 이상을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하다. 뿐만 아니라 2위와도 거의 2배 차이에 달하는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슈퍼루키다운 에버글로우의 저력을 체감할 수 있다.

이전 앨범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가 5000만뷰에 다다랐던 시간보다 ‘던던'은 3배 이상 빠른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증가 속도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강렬한 비트와 칼군무가 국내는 물론, 해외 K-POP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커버 댄스 영상의 개수로도 그 인기가 짐작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의 추이라면 현재 9천만 뷰 이상을 달성하고 있는 ‘Adios’는 물론, 신곡 ‘DUN DUN’까지 올해 중으로 첫 1억뷰 뱃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에버글로우는 컴백 직후부터 각종 화제성 순위를 장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총 41개국 애플뮤직 차트와 총 17개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한국기업평가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블랙핑크 등 쟁쟁한 선배 그룹들과 함께 TOP8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6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Outro : Ego(아웃트로:에고)’가 2674만뷰를 기록해 2위에 오르며 새롭게 진입했다. 이어 여자친구의 ‘교차로(Crossroads)’는 1492만뷰, 아이콘의 ‘뛰어들게(Dive)’는 656만뷰를 기록해 각각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달의 소녀(LOONA) ‘So What(쏘왓)’ 역시 8위로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또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디스러브)’(617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593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591만뷰), 레드벨벳의 ‘Psycho(사이코)’(497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494만뷰) 등이 6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10에 올랐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