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물품 신속한 확보 및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관계 기관과의 협조 당부

강서구의회는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및 대책 상황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강서구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강서구의회는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및 대책 상황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병진 의장, 황동현 부의장을 비롯해 박성호 행정ㆍ재무위원장, 정정희 미래ㆍ복지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이들은 보건행정과장으로부터 현황을 보고 받고 대응 태세 등을 점검했다.

특히 의원들은 감염증 대응체계,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취약계층 및 노약자 대상 시설 선제적 예방조치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 방역물품의 신속한 확보와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도 당부했다.

김병진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대응에 고생하는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 위생 수칙과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지역사회로의 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