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행사 취소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당부

사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동작구 비상 대책회의 상황. 사진=동작구 제공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는 지난 5일 동작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책 상황실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단계에서 ‘경계’단계로 상향조정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신속한 대응조치를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구의회 의원들은 모현희 동작구 보건소장 및 유옥현 안전재난담당관으로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내·외 발생현황, 감염경로 및 감염예방 행동 수칙, 대응상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또한 의원들은 감염증 대응체계, 선별 진료소 운영 현황, 국공립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대응체계 등에 대해 집중 질의하고,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각종 행사의 취소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 대응을 당부했다.

이날 강한옥 의장은 “구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실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전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우려에 대한 구민의 불안감을 해소, 철저한 예방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강 의장은 “의회에서도 구민의 안전 및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