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가 6일 송철호 울산시장 선거 검찰수사와 이에 대한 법무부, 청와대의 대응 조치와 관련해 "친문 카르텔을 민주화 운동 족보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7년 군부독재 타도와 호헌철폐를 외쳤던 수백만 시민들과 이를 지지한 수천만 국민에게 큰 상처 남겼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언론에 공개된 검찰 공소장에는 조국과 백원우, 임종석, 한병도 등 친문 핵심들의 울산 부정선거 개입행태가 적나라하게 적시돼 있다”며 “청와대 비서관실 7곳 동원해 경찰 하명수사하고 대통령 30년지기 절친 선거공약 지원하고 당내 경쟁후보 매수까지 이뤄졌다. 대한민국 민주화 역사를 4.19 이전으로 후퇴시킨 반역에 가깝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들이 더 충격을 받은 건 그것을 주도하고 실행한 청와대 핵심들이 소위 민주화운동 출신이라는 점”이라며 “같은 세대로서 한없이 부끄럽고 절망스럽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에도 민주화운동 출신이 부정부패나 비리를 저지른 적은 있었지만 대부분 개인 차원의 문제였다”며 “하지만 문재인 정권에서 자행된 울산 부정선거나 각종 비리는 친문 카르텔의 조직적, 집단적 범죄다. 특히 울산 관권부정선거는 민주주의의 근본을 뒤흔드는 중차대한 국정농단”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