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위드아웃 유’, 전작보다 2배 빠른 속도로 뮤비 조회수 상승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보이그룹 골든차일드가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오르며 ‘라이징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골든차일드가 최근 발매한 신곡 ‘위드아웃 유(Without You)’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2020년 5주 차 집계 기간(1월 26일~2월 1일) 중 단 4일 만에 696만 뷰를 기록,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에 따르면 골든차일드의 이번 신곡 ‘위드아웃 유’ 뮤직비디오는 500만 뷰를 달성하는데 약 2일 6시간이 소요됐다. 이는 전작인 ‘워너비(WANNABE)’가 500만 뷰까지 약 4일 9시간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약 2배 빨라진 속도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케이팝 레이더는 “지금의 추세라면 1000만 뷰까지 13일이 소요됐던 ‘워너비’의 최단 기록 역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약 1060만 뷰로 골드차일드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가지고 있는 ‘워너비’의 기록 역시 ‘위드아웃 유’가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이어 “새롭게 공개하는 활동곡마다 자체 커리어를 경신하는 것은 해당 아티스트 인기의 상승세를 방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골든차일드의 2020년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5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슈퍼주니어 ‘이야이야오!(2YA2YAO!)’가 520만 뷰로 6위에, 젝스키스 ‘올 포 유(ALL FOR YOU)’가 440만 뷰로 8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처럼 각각 활동 16년 차와 23년 차를 맞은 두 그룹 역시 꾸준히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624만 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600만 뷰), 에스에프나인 ‘굿 가이(Good Guy)’(536만 뷰), 레드벨벳 ‘사이코(Psycho)’(524만 뷰), 블랙핑크 ‘뚜두뚜두(DDU-DU DDU-DU)’(497만 뷰), 지코 ‘아무노래’(434만 뷰), 방탄소년단 ‘디엔에이(DNA)’(411만 뷰)가 5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10에 올랐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 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