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디렉터 한권 대표가 운영하는 쇼핑몰 실무 가이드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많은 직장인들이 은퇴 후 쇼핑몰 창업을 생각한다. 꼭 정년이 돼 은퇴한 직장인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템이 있다면 일찍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전선에 뛰어들기도 한다.

그러나 막상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준비된 것도 없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도 시간이 만만치 않다. 다른 이들의 조언에 따라 직장을 다니면서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것을 배우기엔 출퇴근만 해도 시간이 빠듯하다.

유튜브 채널 ‘애플님의 상상창고’는 이런 고민을 유튜브 상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공간이다. 

2018년 후반부터 온라인 쇼핑몰 붐이 일면서 30대 중반 이후 직장인들도 퇴직 이후 장래를 준비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에 도전했다. 직장생활을 해왔기에 대부분은 커뮤니티 능력(CS) 등을 경험으로 커버할 수 있다. 그러나, 컴퓨터 프로그램엔 상대적으로 익숙치 않은 사람들이 많아 난관에 처한다.

‘애플님의 상상창고’는 각종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가이드 영상을 제시하고 있다.

인터넷에 강의 사이트나 영상은 많지만, ‘애플님의 상상창고’는 바로 보고 따라하는 실무 위주의 강의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추구한다. 학습 시간이 한정적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쇼핑몰의 상세페이지 등을 중점으로 내용을 다루면서 알기 쉽게 용어 및 편집으로 이미지화를 해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발돋움 되도록 채널 성격을 정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디자인디렉터 및 작가 한권 대표는 방송국·미술관·CF 등 영상 책임 프로듀서 출신으로, 대한민국미술대상전·대한민국 홍보콘텐츠공모전·광주국제아트페어 등을 포함해 미술분야 수상경력도 30회 이상 있다. 현재는 쇼핑몰 운영 카페 운영위원 및 강사로 있다.

‘애플님의 상상창고’ 한권 대표는 “퇴직 후 직업을 고민하시는 분들 중 쉽게 생각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도전한 뒤 실패를 하는 분들이 많다. 그 중 가장 장벽이 높은 것 중 하나가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이라며 “쇼핑몰 기능을 배우기 위해 책 전문을 봐야 하는 시간적 소비를 줄여드리고자 쉽고 이해가 쉬운 영상 강의를 하고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