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당순이익 2.14$로 예상치 상회
2019 차량 인도물량 36만7,500대, 올해 50만대 목표
'우한 폐렴'으로 중국공장 가동 악영향 리스크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주식강의 전문 투자전략가 '로로쌤(매머드투자연구소)'이 테슬라 실적발표에 대한 투자관점을 분석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4분기 깜짝실적을 발표하며 3분기에 이어 연속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매출은 70억7000만달러로 예상시를 소폭 상회했고, 주당 순이익이 2.14달러로, 예상치인 1.74달러~1.77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인도물량은 4분기에 11만2000대로 양호했다. 2019년 총 인도물량은 36만7500대로 전망치와 유사한 수준을 보였으며, 올해 인도 목표치를 50만대로 전년대비 크게 상향했다. 테슬라는 시간외에서 11.62% 급등했다.

주식경력 22년차 투자전략가 '로로쌤'은 2019년 전기차 섹터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며 반등 타이밍은 2020년부터가 될 것이라고 지난 1년간 정확하게 제시해왔다. 

‘로로쌤’은 테슬라가 이번 깜짝실적 발표로 저항가격인 650달러 돌파시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하는 동시에 국내 테슬라와 공급계약을 맺은 기업들을 소개, 대장주에 집중할 것을 언질하고 매매방법을 제시했다. 

투자전략가 '로로쌤'은 테슬라 효과로 지켜봐야할 전기차관련주로 히팅업체 우리산업과 우리산업홀딩스, 습식전자석탈철기를 공급하는 대보마그네틱,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공급하는 센트랄모텍, 핫 스템핑을 공급하는 엠에스오토텍, 차체 새시 금형을 공급하는 화신테크, 전동 컴프래셔를 공급하는 우수AMS, 전동 컴프레셔 인버터부품을 공급하는 성창오토텍 등을 소개했다. 

전기차관련주 매매방법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로로쌤'은 핵심포인트까지 강의를 했는데 핵심 내용을 살펴보면 ▲주도주와 성장주를 매매하라 ▲같은 섹터에서 후발주보다 대장주를 매매하라 ▲저항구간까지 상승하면 조정을 기다리거나 돌파 후 매수하라 ▲급등이 나왔을 경우 절대 추격매수 금지이며 조정을 기다려야 한다 등이다.

'로로쌤'은 지난 1월 초부터 최선호 종목으로 우리산업홀딩스를 3400원 부근을 제시해 벌써 37.8% 상승, 매번 최고의 투자전략으로 업계 관계자들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다. 자세한 투자전략 분석과 강의내용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로쌤TV'는 SBS 경제채널, 서울경제TV 등 다수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하며 7대 증권사 실전투자 최고수 5-STAR에 선정된 주식경력 22년차 애널리스트가 운영하는 주식강의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주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투자습관을 알려주는 등 시청자의 재테크 멘토를 목표로 한다. 관심분야 외에도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분야를 함께 교육하기 때문에 성공투자의 등대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