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Q&A뿐 아니라 신차 리뷰, 세금 정보까지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장기렌트카는 더 이상 특정 직종의 사람들만 관심갖는 분야가 아니다. 최근엔 신차 구매 대신 장기렌트에 대한 선택지도 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막상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대부분 영업이나 홍보에 치중해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이런 가운데 장기렌트카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는 유튜브 ‘스마일장기렌트카’ 채널이 주목받는다.

‘스마일장기렌트카’ 채널은 장기렌트카, 신차구입, 자동차 리뷰, 자동차 소개 등 자동차에 관련한 여러가지 컨텐츠를 가지고 여러가지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다. 일반 고객 입장에서 장기렌트카에 대한 궁금증을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고, 가격에 대해서도 시원시원하게 알려준다.

특히 장기렌트카에 있어 장단점을 짚어줘서 소비자가 선택할 여지를 충분히 주는 점은 여타 홍보와 고객 확보에 치중하는 채널과 차별성을 지닌다.

장기렌트카 정보 외에도 신차를 구입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차종을 주로 소개하거나 리뷰를 통해 직접 타보지 않고도 장단점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세금 관련한 정보 등도 업로드 해 꼭 장기렌트카만 이용하려는 고객만 들르는 채널이 아니다. 오랜 기간 채널을 운영하며 많은 시청시간 및 조회수를 확보했다.

유튜브 채널 ‘스마일장기렌트카’를 운영 중인 이은혁 팀장은 “자동차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대한민국 최고 채널을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