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주사파 척결, 반기독교 문화 다 바꿀 것"

전광훈 목사가 한기총 26대 대표회장 취임에 성공했다. (사진=원선용 기자)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25대 대표회장이 26대 대표회장으로 추대, 연임에 성공했다.

한기총은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총회를 열고 대표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엔 전 목사가 단독 출마했다. 한기총은 '단일 후보일 때는 박수로 (대표회장을) 추대할 수 있다'는 선거관리규정 제8조 3항에 따라 투표 없이 전 목사를 2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총대 중 박수 추대에 대한 이의 제기가 나올 경우 추가 절차를 밟게돼 있지만, 전 회장을 후원금 횡령 등으로 고발한 총대들이 제명 당해 총회 참석할 수 없게 되면서 반대 의견은 나오지 않았다.

또한, 한기총 내 반대파인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전 목사의 후보 자격을 문제 삼으며 이날 총회 개최 금지를 구하는 가처분을 냈지만, 서울중앙지법이 이를 기각하면서 총회는 정상 진행됐다.

전 목사는 추대에 앞서 "오늘날 한국교회는 국가와 사회 앞에 조롱을 당하는 처지에 처했고,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한기총의 역할에 아쉬움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 출마했다"고 출마 소견을 밝혔다.

이후 "부족한 저를 30만 목회자 25만 장로님께서 오늘 다시 한 번 1년 동안 한기총 대표회장으로 뽑아주신 데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주사파를 척결하고 반기독교 문화를 다 바꾸어서 예수왕국 복음통일 만들어달라 하는 뜻이라 믿는다"고 당선 인사를 건냈다.

한편, 전 목사는 작년 9월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을 출범시키고 총괄대표로 활동하며 청와대 앞, 광화문 광장 등에서 집회와 예배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자유한국당 탈당 후 창당하는 '자유통일당(가칭)'에 후원 형식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