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산 전자담배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KT&G와 PMI는 이날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KT&G-PMI 글로벌 공조(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KT&G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산 전자담배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사진=KT&G)

이번 계약 성사에 따라 KT&G는 릴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시장의 성과를 확인하면서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초 계약기간은 3년이지만 향후 성과가 좋을 경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와 ‘릴 플러스’, ‘릴 미니’,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페이퍼’ 총 4종이다.

KT&G 릴(lil)은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편의성과 휴대성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 주요 전자담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