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두 번째 환자로 현재 치료 진행 중

 

 

[시사경제신문=정혜인 기자]  유방보형물 연관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 환자가 국내에서 추가로 발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성형외과학회는 국내에서 유방보형물 연관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 BIA-ALCL) 환자가 지난 8월14일 최초 보고된 이후 12월 24일 추가로 1명이 보고되었다고 26일 밝혔다 .

BIA-ALCL은 면역체계와 관련된 희귀 암의 한 종류로 유방암과는 별개의 질환으로 의심 증상으로는 장액종으로 인한 유방 크기 변화, 피막에 발생한 덩어리나 피부 발진 등이 있다.

이번에 새로 발견된 환자는 40 대 여성으로 2013년 엘러간 사의 거친 표면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확대술을 받았으며, 최근 가슴에 부종이 발생하여 모 대학병원 에서 병리검사를 실시한 결과 BIA-ALCL로 최종 진단 받았다 .

환자는 현재 보형물 제거 등 필요한 치료계획을 마련 중에 있으며,  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용은 엘러간 사가 지불하게 된다. 식약처와 대한성형외과학회는 향후에도 부작용 정보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신속한 조치를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방보형물 이식 환자들은 갑작스러운 유방 모양의 변화 등 의심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검사 받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