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대상에 우진앤플래닛(주) 이성구 대표이사 수상
기업부문에 프라임방재(주) 김회택 대표이사 수상
강서구상공회, 강서구청에 자선기금 600만원 전달

서울상공회의소강서구상공회의 한 해를 마무리 하는 ‘2019년 강서구상공회 상공대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4일 오후 6시 강서구 발산동 더뉴컨벤션웨딩 4층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상공대상 시상식 후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종국 기자
강서구상공회 성락영(왼쪽) 회장이 노현송 강서구청장에게 소외 이웃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백종국 기자

[시사경제신문=백종국 기자] 서울상공회의소강서구상공회의 한 해를 마무리 하는 ‘2019년 강서구상공회 상공대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4일 오후 6시 강서구 발산동 더뉴컨벤션웨딩 4층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 한 해 강서구상공회에서 활약이 빛난 상공인들을 시상하고 불우이웃을 위한 자선기금을 전달하며 송년회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성락영 강서구상공회장과 노현송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시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각종 단체장 등 많은 내빈들과 강서구 상공회원 40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강서구상공회 성락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낸 여러분들께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앞으로 강서구상공회는 관내 최고의 경제단체로서 역할과 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축사에서 “강서구 상공인의 지난 1년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강서구상공인과 구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회로 들어가면서 강서구에서 기업하시는 여러분들이 더욱 더 번창하시고 왕성한 활동할 수 있도록 구에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서구상공회는 지난달 ‘강서상공인 자선의 밤’ 행사를 통해 모은 600만원을 2020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강서구청 복지정책과에 기부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2019 강서상공대상 시상에서는 상공대상에 우진앤플래닛(주) 이성구 대표이사, 기업부문에 프라임방재(주) 김회택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공공부문에서는 강서구청 지역경제과 박성복 주무관, 강서경찰서 정보과 전석창 경정, 강서세무서 조사과 김소연 조사팀장, 강서소방서 정석문 지방소방교, 사회봉사부문에 강사방송/강서방송신문 김태준 대표가 수상했다.

강서구상공회 권정수 수석부회장은 지난 10월부터 관내 매스컴과 인터넷 등에 공지하여 4개의 기업부문 후보와 공공부문 4인, 사회봉사부문 2인을 추천 받고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6명의 심의위원들이 심사숙고하여 대상과 수상자를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이어진 창립17주년기념 표창에서는 강서구청장 표창 6명,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3명, 강서구상공회 회장 표창 14명이 선정됐다.

강서구청장 표창에는 우진경금속 오영자 대표, 세진건축 박병진 대표, 넥스타 박정근 대표, 국민전통갈비화곡곰달래전 안병현 대표, ㈜송이로지스 추경호, ㈜영서디아이 정철영 대표이사 가 각각 수상했다.

서울상의회장 표창은 홍천화로구이 김용섭 대표, 로드성형외과 정현남 이사, ㈜에이치엔엠 조요환 이사가 각각 받았다.

강서구 상공회장 표창은 늘사랑요양방문센터 김인덕 센터장, 친환경항균매장 오난향 대표, ㈜스마일스토리 이유정 이사, 대한광고기획 허지원 실장, 나두헤어 박현정, 겨자씨 윤동미 대표, 마곡나루네모공인중개사사무소 손영미 대표, 포이스테크 도희두 대표, 세븐에이엠디자인(주) 이강원 회장, 최인숙, 스시벅 최진경 부상장, 스페이스월드코리아 신수희 대표, ㈜부자디엔씨 김경희 이사, ㈜제니스공간디자인 최선영 대표이사가 각각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