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저장 후 밤 되면 스스로 빛내는 ‘축광석’ 활용

송파구에서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둘레길 ‘은하수 산책로’ 조성 야간의 모습. 사진= 송파구 제공

 

송파구가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은하수처럼 야간에 빛을 발하는 이색 산책로 '은하수 산책로'를 지난달 29일 송파둘레길에 조성해 공개했다. 

이번에 조성한 산책로는 송파의 외곽을 따라 흐르는 4개의 하천을 하나로 잇는 총 21.2km의 순환형 둘레길이다.
1코스 성내천길, 2코스 장지천길, 3코스 탄천길, 4코스 한강길로 구성되었다. 올 한해동안 벼농사 체험장, 프리테니스장, 주민헌수길, 장지공원 입구 광장 등의 특화공간이 새롭게 조성됐다.

은하수 산책로는 성내천 장미터널에 조성됐으며, 터널 바닥 180㎡에 축광석을 도포하여 어두운 밤에도 은은하게 빛을 내도록 했다. 
축광석(蓄光石)은 낮 동안 태양, 형광등 외부 광원으로부터 자외선을 흡수‧저장해 두었다가 밤이 되면 스스로 빛을 발산하는 돌이다. 

아울러, 구는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잠실운동장, 가락시장, 올림픽공원, 풍납동토성, 남한산성 등 둘레길과 인접한 명소로 동선이 확산될 수 있도록 안내체계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지역자원과 연계해 놀이, 문화, 먹거리, 쇼핑 등 송파의 주요자원을 하나로 묶는 플랫폼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