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노약자 등 사용편의 위해 휠체어리프트 개선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 다섯 번째) 등 ‘장애인 노약자 무료셔틀버스’시승식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서대문구 제공

 

서대문구가 교통 취약계층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운행 중이던, 무료셔틀버스 2대 중 먼저 구입했던 1대를 쾌적한 신차로 교체, 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체한 무료셔틀버스는 구에서 지난 2011년 구입해 8년 동안 사용하던  ‘11-1번’ 고상버스 구조였다. 휠체어리프트 이용이 불편하고 고장을 자주 일으켜 교체를 추진했다.

구는 장애인용 초저상 CNG버스를 구매한 뒤 휠체어리프트와 각종 편의 및 안전 장비를 장착하고 이달 2일 오전 7시 30분 운행에 들어갔다.

앞서 지난달 21일 서대문구청 광장에서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동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문강원 원천교회 목사, 무료셔틀버스 이용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승식이 열렸다.

한편, 구 장애인 노약자 무료셔틀버스는 2개 노선(11번, 11-1번) 서대문구청, 서대문구치매지원센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등 52개 정류장을 경유한다.
운행은, 평일에는 오전 7시 30분에서 저녁 7시 5분 사이에 5회, 토요일에는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2시 25분 사이에 3회 실시한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