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 구로통합운영센터, 당직실 등

구로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가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 등을 찾아 재난대비 시설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사진= 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회가 겨울철을 맞아 구민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안전관리특별위원회에서 나서서 관내 재난대비 시설을 점검했다. 

의회 안전관리특위 소속 최숙자 위원장을 비롯해 노경숙 부위원장, 서호연, 이재만, 곽윤희, 김희서, 정형주 위원 7인은 지난 26일 구청에 소재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과 스마트도시 구로통합운영센터, 종합상황실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소속 위원들은 구로구의 재난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안전관리 부서별로 재난사고 발생 시 얼마나 신속하게 응급대처를 할 수 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등 구로구 재난안전관리 체계 및 조직운영 능력을 집중 점검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는 도로관리팀장으로부터 제설대책 관련 업무 보고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대응, 인력 및 장비 확보, 비상연락 및 보고체계, 폭설 비상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현장 활동에서 스마트도시 구로통합운영센터를 찾은 위원회는 스마트도시과장으로부터 CCTV 관제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운영상 애로사항과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종합상황실(당직실)에 들러 총무팀장의 당직실 운영 관련 브리핑을 받고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