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주관 대회...복지향상 기여 노력 돋보여

 

은평구가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9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녕 캠페인’은 민관 협업 기반의 자원봉사를 토대로 지역 내 다양한 주민 참여를 포괄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추진되는 대회이다.
 
구자원봉사센터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미세먼지 OUT, 숨 쉬는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민이 스스로 참여해 실내공기 질 개선 및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녕을 도모하고자 노력해 호평을 받았다.

또, 안심마을 실천추진단을 구성해 취약계층 현황을 분석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참여형 안심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시민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및 경로당에 ‘숨쉬는 벽’을 조성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를 창출했으며, 동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 수요처 및 단체 등이 30개 기관, 60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취약계층에 착한 화분 ‘봉달희’ 분양 프로젝트를 실천하기도 했다.

아울러, 구를 둘러싼 북한산, 앵봉산, 봉산, 이말산 1가족 1산 지킴이를 매칭해 70가족 155명의 가족봉사자들이 ‘생명의 숲 지킴이’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