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활성화 및 지역일자리 창출로 경제활성화 기여 인정

지난 11월 13일 ‘2019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후 기념촬영중인 마포구 직원들 모습. 사진= 마포구 제공


마포구가 '2019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대회는 올해 15회를 맞이하고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주관하며, 이에 구는 ‘마포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활성화 및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수상했다.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는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사업 중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 및 시상하고 그 성과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결선에 오른 각 사업들은 ▲국정목표와 사업목적의 부합성 ▲혁신성 ▲사업 추진 절차의 합리성 ▲파급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받았다.

수상한 마포구의 사업은, 지난해부터 구가 운영해 온 ‘홍대&망원 마을여행’과 ‘마포만보’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을 마을여행 가이드로 양성함으로써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구에 따르면, 마포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콘텐츠 개발과 지역일자리 창출,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