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단장 필두로 소병훈·정청래 등 당 내외인사 15명 대거 참여

 
더불어민주당이 5일 총선기획단을 공식 출범하고 입시부정과 막말 인사를 철저히 검증해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5일 총선기획단을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제1차 총선기획단 회의를 열고 입시부정과 막말 인사를 철저히 검증해 배제하고 청년과 여성의 공천 참여 문호를 넓히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내년 총선에서 재집권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기획단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윤호중 총선기획단 단장은 "총선기획단은 우리시대 청년들이 강력하고 요구하고 있는 도덕성, 공정성에 대한 강렬한 요구를 수용해 공천과정에서부터 혁신적 준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단장은 "민주당은 최근 국회의원 자녀 입시에 대해 전수조사하는 법안을 낸 바 있다"며 "우리당 후보자분들에 대해 자녀입시 부정이 있었는지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약속했다.

기획단에는 소병훈 조직부총장,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 당 안팎의 인사 15명이 포함됐다.

당 여성위원장인 백혜련 의원과 장경태 청년위원장도 기획단에 들어갔으며 초선의원인 금태섭·강훈식·제윤경·정은혜 의원도 기획단에 참여했다.  

원외 인사로 정청래 전 의원이 합류했다. 김은주 한국여성정치연구소장과 강선우 전 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를 비롯해 프로게이머 출신이자 사회운동가인 황희두 씨도 참여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