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가 지난 10월 29일 진행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지난 25일에는 오전 11시에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제291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다.

이어서, 28일에는 오후 2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풍 유스호스텔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복 지원 조례안 5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 하였고,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속성장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하였으며,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2020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동의(안), ▲2019년 3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 역)는 민경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했고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이문·휘경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이문, 회기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했다.

아울러 10월 21일에는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남길)에서 김남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대문구의회 의원공무국외여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원안가결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0월 29일(화)에는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