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백종국 기자]  KB국민은행은 21일, 서울 마포구 신수 어린이집에서 서울시 및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친환경콘덴싱보일서 교체 사업’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가입 고객이 부담한 신탁보수의 10%를 고객명의로 환경재단에 기부하는 'KB 맑은하늘 공익신탁'을 출시한 바 있다.

'KB 맑은하늘 공익신탁' 상품 가입으로 조성된 기부금 2억원이 친환경보일러를 교체하는데 지원된다고 국민은행은 밝혔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가입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아진 1억원과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 1억원 등 총 2억원의 기부금은 서울시가 선정한 사회복지시설 150곳의 노후보일러를 환경부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미세먼지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친환경콘덴싱보일러를 설치할 수 있도록 뜻을 함께해주신 KB국민은행과 환경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도 친환경콘덴싱보일러 교체에 많이 동참하여 미세먼지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난방비도 절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 은행장은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노후보일러 교체를 통해 복지시설의 재정을 지원하고 국내 대기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환경 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