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개 기업 70여개 부스, 다양한 태양광 제품 선보여

[시사경제신문=정혜인 기자]  ‘2019년 서울 태양광엑스포’ 행사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고 서울에너지공사는 밝혔다.

‘2019년 서울 태양광엑스포’ 행사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자료=서울에너지공사 제공

 

올해 5회째를 맞는 서울 태양광엑스포는 서울특별시와 서울에너지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미래서울존 ▴솔라비즈니스존 ▴태양광실험존 ▴햇빛놀이터존으로 구성된다.

서울 태양광엑스포는 2022년까지 태양광 1GW를 보급하는 ‘2022년 태양의 도시, 서울’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행사로 마련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수상태양광, BIPV 등 40여개의 태양광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태양광 제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실험 존에서는 태양광에 대한 대표적인 불신 요소인 중금속, 전자파, 빛 반사, 폐기물 등 4가지 테마존을 구성하여 실제 태양광 발전 중 발생하는 전자파를 측정해보는 체험 등을 통해 태양광에 대한 불신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태양광 터치터치 그림일기’, ‘태양광 메뚜기 만들기’, ‘에너지 골든벨’,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수호천사단 학생들과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 예정이며, 무대에서는 어린이 합창단 공연 등 다양한 시민들의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은 “올해는 세계 재생에너지총회가 서울에서 엑스포 행사와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등 세계가 태양의 도시 서울을 주목하고 있다”며 “천만 에너지 시민이 힘을 모아 태양의 도시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