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만 걸어요’ 주제, 체험부스, 플리마켓, 공연 등

성동구에서 19일과 20일 펼쳐진 성수동 서울숲 일대의 도시재생 축제에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사진= 성동구 제공

 

성동구가 올해 3회를 맞아 지난 19일, 20일 양일간 성수동 서울숲 일대에서 성수 도시재생 축제 ‘꽃길만 걸어요’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성수 도시재생 축제는 해마다 5만 여명의 구민들이 참여하는 등 성동구 대표 도시재생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2019 성동 디자인위크’와 연계해 성수동만의 특색있는 문화공간을 방문하고 청년작가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디자인위크 발자국지도를 완성한 참여자에게는 ‘꽃길만 걸어요’ 축제 이벤트존에서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에 서울 각지 젊은이들이 몰려들었다.
 
가족단위 나들이객 및 어린이들을 위한 드론, 로봇축구, 승마체험장, 상상놀이터 등 체험관이 운영되었으며, 어른들을 위한 가죽공예(열쇠고리 등 소품)만들기, 인생사진관 등 부스도 열렸다. 

특히, 성수동 소재 공방 및 소상공인 200여 업체가 참여한 플리마켓은 청년사업가들의 힙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을 선보였다.

공연도 어느때 보다 다채롭고 풍성하게 펼쳐졌다는 평가다. 신한카드 인디밴드 오디션 ‘Great 루키 프로젝트’에 참여해 결선에 오른 6개 팀의 열정 넘치는 버스킹 공연과 인기가수 에일리의 무대도 펼쳐져 몰려든 주민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다. 
또한 주민들이 직접 오랜시간 준비한 가족패션쇼 무대도 열려 성수 도시재생 축제가 남녀노소가 함께하는 모두의 축제의 장임을 증명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