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콘서트 노출수 6만, 현장취재와 생중계, 카드뉴스 등

강남구가 '2019 강남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다채로운 홍보에 주력했다. 사진= 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타 자치구와 차별화된 자치구 차원의 홍보를 통해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된 2019 강남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구는 지난달 1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놓치면 후회할 빅(BIG) 10’을 포함해 총35개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에디터의 솔직현장’ ‘막내가 간다’는 축제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고, ‘청담, 춤으로 날다’ ‘가로수길 그래피티 낙서(樂書)해봐’ ‘잇츠 지타임! 개막제, G. Time 25.’ ‘150여개 맥주 향연! 비어페스트 강남’ 등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SNS 생중계’ 역시 많은 접속자가 몰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드뉴스, 동영상으로 축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홈페이지 초기화면 상단에 인터렉티브 특별페이지를 배치해 화려한 이미지와 영상으로 강남페스티벌 초반에 관심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슈몰이도 성공적이었다. ‘영동대로 K-POP 콘서트’를 소개한 콘텐츠 “X1, 아스트로 등 아이돌이 몰려온다”는 도달률(노출수) 6만을, 리트윗과 즐겨찾기가 9000건을 넘었다. 인기 아이돌그룹 팬덤의 기대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구는 영상과 카드뉴스, 웹툰, 포토, 인터렉티브 페이지 등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로 구민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