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허준축제 사진 공모전...1인 3작품 응모 가능


강서구가 20회 허준축제를 기념해 주민의 시각에서 본 보다 다양한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기념하고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접 허준축제를 즐기면서 촬영한 사진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허준축제는 오는 11일부터 3일간 개최되며, 의성(醫聖) 허준이 나고 자라 주요 저서를 집필했던 한의학적 성지인 강서구에서 ‘허준과 동의보감’에 주목하는 한방축제로 열린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허준축제에 참여한 주민이면 전국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나 1인당 3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작품규격은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만 가능하며 별도의 제한은 없이 자유롭게 허준축제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면 된다.

구는 총 27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1명)에게는 30만원, 우수상(1명)에게는 20만원, 장려상(5명)명에게는 10만원, 입선(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심사는 강서사진작가회에서 작품성, 적합성, 홍보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수상작은 향후 허준축제 홍보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15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허준축제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에 강서구 대표 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허준축제를 즐기면서 남긴 소중한 추억들을 공유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