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한류 중기 제품, 태국에서 큰 호응 얻어”
2억8,000만원 현장 발주 및 54억원 계약 추진 성과

 

 

KCON과 연계하여 태국 방콕에서 열린 우리 중기제품 수출상담판촉전에서 54억원의 수출계약 추진을 거뒀다고 중소벤처기업부는 밝혔다. 사진=중기부 제공

 

[시사경제신문=백종국 기자]  '케이콘(KCON) 2019 태국'과 연계하여 지난 9월 27~29일 방콕에서 열린 중소기업 수출상담·판촉전에서 우리 중소기업 제품들이 태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 기간 중소기업제품 수출상담·판촉전시회에서 50개 참여기업이 6,600만원의 현장판매 및 현장계약 2억8,000만원을 포함한 54억원의 수출계약 추진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케이콘(KCON)과 연계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은 자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를 직접 만나 마케팅과 판로 개척의 기회를 펼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해외진출 상생플랫폼이다.

중기부는 2014년부터 CJ ENM과 함께 한류를 활용한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케이콘(KCON) 연계 중소기업 수출상담 판촉행사를 추진해 왔다. 이번 태국 행사는 일본(5월), LA(8월)에 이어 올해 3번째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18회에 걸쳐 808개의 중소기업이 참여, 204억원의 현장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한류 유망기업의 동남아 진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이번 수출상담·전시판촉 행사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선정된 30개 유망 소비재 기업과 우수 창업기업 유통연계 프로그램인 ‘Product 101’을 통해 선발된 20개 창업기업이 함께 전시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케이팝 가수 ‘원어스’를 참여기업의 공식 홍보대사로 지정해 참여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영상 및 화보 제작 지원, 현장 팬미팅 등을 통해 판촉 2일 동안 6,600만원의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케이콘 행사 전날인 27일 개최된 수출상담회에서는 태국 및 인근국가 바이어와 2억8,000만원의 현장계약을 성사시켰다고 중기부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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