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기업 발굴
워라밸, 성과공유, 직원성장 등 유망

중기진흥회가 워라벨 직원성장 등이 유망한 스마트 중소기업 104개사를 선정, 발표했다. 자료=중기진흥회 제공

 

[시사경제신문=백종국 기자]  #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인 ㈜인라이플은 매월 둘째·셋째주 금요일 오후 1시 퇴근하는 ‘슈퍼프라이데이’, 매월 첫째·넷째주 화요일 점심시간(2h)을 연장하는 ‘더블런치타임’, 매주 월요일 지연출퇴근제(09:30 → 10:30) ‘좀더자도된데이’ 등 직원의 워라밸을 위한 독특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바이오 기업인 ㈜로킷헬스케어는 입사한 지 2~3개월 된 신입직원을 해외에서 개최한 학회, 전시회 등을 직접 준비하고 참가하게 해 글로벌 트렌드 등을 경험하게 하고 개개인마다 자율적인 근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직원의 성장을 중시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단체와 함께 위 같이 워라밸, 성과공유, 직원성장, 근무환경 개선 등 청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자리 특성을 보유한 ‘스마트 중소기업’ 104개사를 선정하여 최근 발표했다.

스마트 중소기업들의 특징은 매출이나 임금수준 등 단순히 눈에 보이는 숫자나 규모에 따라 선정된 것이 아니라 워라밸 복지 직원성장 성과공유 등 최근 청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자리 특성을 2개 이상 복합적으로 보유한 기업들이라는 점이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스마트 중소기업 선정을 통해 청년구직자에게는 자신의 가능성과 적성, 소질에 맞는 기업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스마트한 근무여건 등의 장점을 널리 알려 우수한 청년 인재 확보 기회 부여를 꾀하고 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스마트 중소기업들은 벤처기업, 여성기업, 프랜차이즈기업, 코스닥기업 등 기업특성이 다양하고 유가공 식음료 전문기업에서부터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까지 영위 업종도 다양하다.

중소기업계와 함께 지난 4월부터 ‘청년스마트 일자리 프로젝트’ 선포식을 갖고, 5월부터 벤처기업협회 등 중소기업단체와 함께 후보기업 146개사를 발굴해온 중기중앙회는 이후 추천된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법 위반 여부 조회, 현장실사, 대국민 공개검증 등을 거쳐 최종 104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