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으로 만나는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및 체육대회

강서구가 21일 가양레포츠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및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드림운동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드림운동회에서 풍선 높이올리기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올해로 3번째 관내 드림스타트 및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이들과 함께하는 ‘제3회 신나는 드림운동회’를 오는 21일 가양레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40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특히, 경기종목은 아이들이 서로 힘을 모아 함께하며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했다. 
▲색카드뒤집기, ▲청백릴레이, ▲풍선 높이올리기, ▲하늘 높이슛 등 6개 종목을 총 4개팀(강서·드림·조화·성장)으로 나눠 팀별 대항전을 갖는다.

또, 대항전이 끝난 뒤에는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락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이 이어진다.

이번 뮤지컬은 현재 대학로에서 인기리에 공연 중인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명작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스토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신나는 락음악과 화려한 댄스를 통해 배우와 관중들이 소통하며, 운동회의 흥을 더한다.

한편, 강서구 드림스타트는 지역 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학업 및 독서지도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00여 아동의 욕구를 파악해 가장 필요한 분야의 지원을 통한 사례관리와 함께 37개 사업에 천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