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문제 해결과 저소득층 주거복지 일석이조 효과 기대

지난 16일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오른쪽)와 한국토지주택공사(서울지역본부장 홍현식, 사진 왼쪽)가 ‘LH 임대주택 부설주차장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LH 임대주택 부설주차장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임대주택 부설주차장 개방사업은 주차문제 해결과 저소득층 주거복지 증대에 동시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기대된다.

협약 내용은, 입주민이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임대주택의 특성을 고려해 임대주택 부설주차장을 거주자우선주차제 형식으로 인근 주민에게 배정하고, 이용 수익금 중 일부를 임대주택 관리비 등 입주민의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구는 LH 매입 임대주택 중 5면 이상 공유 가능한 주택 7개소 총 51면을 대상으로 입주민 동의 절차를 거쳐 10월부터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개방된 부설주차장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에서 인근 주민에게 거주자우선주차제(월 주차)로 배정해 운영한다. 24시간 전일 배정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 요금은 월 5만원이다. 이 중 3만원은 LH에 지급해 관리비 등 해당 입주민의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한다.

또, CCTV 등 방범시설 설치가 필요한 경우 금천구 부설주차장 야간개방 지원 사업에 따라 시설비를 지원해 주차장 개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범죄 및 사고 등을 예방할 계획이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