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저소득층 지원

청년층 실업자 및 저소득층 실직자들의 안정적인 생계를 위한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일환으로 폐자원 재활용 사업, 공원가꾸기 사업, 희망나눔일터(공동작업장)사업, 다문화가정 지원 등 5개 사업에 대해 37명을 선발해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받아 단위 사업별 참여자에 대한 자격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외국인 등록번호를 소지한 자를 포함한 근로능력자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이하 이며,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경우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신청서, 주민등록증, 건강보험증 등을 지참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로 선발되면 주 25시간(만 65세 이상은 15시간) 근무하게 되며 시급 5,580원과 유급 주 휴일, 연차 유급휴가, 간식비를 받으며 4대 보험에 가입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위주로 일자리를 선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결혼이주여성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