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우수 및 특기장학금 등 지원...선발기준에 따라 심사

 

양천구가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가정의 경제 사정이 학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관내 초.중.고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

분야별 장학금은 ▲일반(고등, 대학생 대상) ▲성적우수(고등학생 대상) ▲특기(초중고등생 대상)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초, 중학생 최소 30만원 ▲고등학생 최소 60만원 ▲대학생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향후 접수 결과에 따라 지원액은 조정될 수도 있다.

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국가 또는 타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등록금에서 타 장학금 수혜금액을 제외한 전액(최대 150만원)을 받을 수 있으나, 그 차액이 5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받을 수 없다.
  
일반장학금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성적우수 및 특기장학금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성적우수,특기장학금 신청자 중 양천구 외의 지역 학교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서를 받아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은 심의를 거쳐 10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이외의 세부 선발기준은 ▲일반장학생: 고등학생 중위소득 90% 이내, 대학생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4분위(중위소득 90%) 이내인 자 ▲성적우수 장학생: 직전학기 성적 기준 과목별 석차 등급의 평균이 2.75등급 이내인 자 ▲특기장학생: 예술·체육·과학 분야 전국단위 대회 입상자(대상자가 없을 경우 광역시및 도 단위 이상 대회 1위 입상자)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