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강 오는 26일부터 선착순 접수 받아

양천구에서 실시한 방학특강을 통해 자신이 만든 작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는 아이들 모습. 구는 이번 여름방학에도 다채로운 특강을 준비하고 학생들을 기다린다. 사진= 양천구 제공

 

양천구가 오는 26일부터 한 달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에 접하기 어려운 마술, 역사, 공예, 목공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가지고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관내 초등학생들이 고루 특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천구평생학습관 및 목1동, 목5동, 신월1동, 신월5동, 신월6동 주민센터를 비롯해 신월2동 은혜교회, 신정3동 성산교회, 신정7동 갈산도서관 등 양천구 내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된다.

장소에 따른 주요 프로그램은 ▲신기한 마술교실(신월1동 주민센터, 신정7동 갈산도서관) ▲뚝딱! 팝업북(양천구 평생학습관) ▲빨대로 배우는 도형(목1동 주민센터) ▲DIY 나무사랑(신월5동 주민센터) ▲어린이 토탈공예 꼼지락(신월6동 주민센터) 등 이다. 

각 과목별로 매주 1회씩 진행되며, 수업 시간은 1회당 90분이다. 수강료는 1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이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양천구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오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총 284명을 접수 받는다. 수업마다 정원이 다르니 원하는 강좌가 있는 학생은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