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저잣거리 조성, PB상품 개발, 결제시스템 개선 등

구로구가 관내 고척근린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비전선포식을 17일 개최했다. 사진은 고척근린시장 전경. 사진= 구로구 제공

 

구로구가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척근린시장을 장보기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비전선포식을 17일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은 고척근린시장 내 개봉제일교회 주차장에서 시장 상인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풍물패와 초청가수 공연, 사업설명 등이 이어졌다.

구는 고척근린시장에 예산 8억8000만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고유의 장터 분위기를 형성하는 저잣거리 조성, PB상품 개발, 주민 참여형 축제 개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현대화사업의 경우 지난해 8월 사업을 시작해 상인회 역량 강화, 편리한 결제시스템 도입, 위생‧청결분야 개선, 캐노피․전광판 설치 등을 마무리했다. 

또, 구는 서울시가 공모한 ‘추억담긴 가게 지원사업’에 선정된 점포 10곳에 대한 맞춤형 홍보활동도 지원한다. 대상 점포는 고척근린시장 내 거창순대국, 게박사반찬, 고향반찬, 과일나라, 소문난순대, 영진야채, 의성식품, 장안건어물, 주리건어물 등 9개소와 구로동 소재 곤지암소머리국밥이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