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5명 이상 모여 기획하고 실행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송파구는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뭐.든.지’를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24팀에게 최대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뭐.든.지'는 관내 중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만 13~18세 청소년 5명 이상 모여 역사부터 예술까지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구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에서 스스로 배우고 활동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24개 팀을 살펴보면 역사부터 예술까지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일본군 위안부들의 피해사실을 조사하겠다는 ‘하랑:함께 더 높이’ 프로젝트, △옥상정원에서 농산물을 키우며 환경도시 송파로 첫걸음을 떼겠다는 ‘도시에 생명을’ 프로젝트 △학교 내 꺼지지 않은 선풍기나 전등을 없애겠다는 ‘스마트 전기 제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영화를 만들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출품하겠다는 ‘바람돌이들 마을영화를 만들다’ 프로젝트 등이 있다.   

구는 오는 10일 보조금 교부 및 집행방법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한 후 프로젝트 시작을 도울 계획이며, 또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컨설팅하며 보조금 정산 내역과 사업결과보고서도 받을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