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사무처장에 김태현 상임위원 임명... 최훈 금융정책국장, 상임위원 승진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금융위원회는 사무처장을 비롯한 고위공무원 인사를 5일 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신임 사무처장에는 김태현 상임위원이 임명됐다. 사무처장은 금융위 각종 정책과 주요 업무계획을 종합하고 조정하는 1급 핵심 보직이다.

금융위원회는 사무처장을 비롯한 고위공무원 인사를 5일 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사진=김우림기자

김 사무처장은 1966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5회로 금융위 자본시장국장·금융서비스국장·금융정책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지난 1월부터 상임위원으로 근무했다. 현직 1급 공무원 중 승진이 가장 빠를 정도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지난 5월 손병두 전 사무처장이 부위원장(차관급)으로 승진한 뒤 금융위 안팎에서 차기 사무처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돼 온 인물.

김 사무처장의 이동으로 공석이 된 상임위원 자리엔 최훈 금융정책국장이 승진 발령됐다.

최 상임위원은 1968년생으로 성균관대 행정학과,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금융산업국장과 금융정책국장 등 금융위 핵심 보직을 거치며 수직 이동이 예상됐다.

금융정책국장 자리엔 이세훈 구조개선정책관이 수평 이동했다. 이 국장은 1970년생으로 서울대 법학과, 미국 인디애나대 법학 석사, 코네티컷대 경영학 석사학위 등을 받았다.

행시 36회 출신으로 금융위 산업금융과장과 금융정책과장, 금융그룹감독혁신단장 등을 거쳤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