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전 차종 시승 통해 특유의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 체험

[시사경제신문=강길우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글로벌 트랙 행사 '포르쉐 월드 로드쇼 2019'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포르쉐 전 세그먼트 차량을 직접 타볼 수 있는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 매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르쉐코리아가 글로벌 트랙 행사 '포르쉐 월드 로드쇼 2019'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월드 로드쇼는 '포르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포르쉐 독일 본사에서 직접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55개국의 4만7,000여명이 참가할 정도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갖추고 있다.

올해 행사는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포르쉐 전 차종을 직접 주행해보며 포르쉐 특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은 물론, 제품에 반영된 브랜드 정체성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911 시리즈를 비롯해, 718 박스터와 카이맨,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등 독일에서 공수한 22대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었으며 특히,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8세대 '신형 911'을 포함해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911 GT3', '파나메라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 등 다양한 포르쉐 모델도 포함됐다.

'포르쉐 월드 로드쇼 2019' 참가자들은 독일에서 파견된 5명의 전문 인스트럭터들과 함께 핸들링, 브레이킹, 슬라럼, 택시 드라이빙, E-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진정한 포르쉐 스포츠카 DNA와 함께 모터스포츠에서 입증된 '인텔리전트 퍼포먼스(Intelligent Performance)'를 직접 체험했다.

여기에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 미쉐린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 7세대 911,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718 모델 등의 운영 차량에 타이어를 제공하고, 휠 밸런싱 및 타이어 교체 장비 등을 지원하는 등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체험을 도왔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 월드 로드쇼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쌓아온 기술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포르쉐 스포츠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포르쉐의 전 세그먼트를 트랙에서 직접 주행하며, 꿈꾸던 포르쉐를 더욱 가까이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