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장, 양질의 청년 일자리 확충 선순환 도모 목적
4차 산업혁명시대 기반 기업 다지고 청년 취창업 지원

마포구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3D 프린팅 서비스 전문기업인 ㈜글룩을 방문해 일자리확충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 마포구 제공


마포구가 관내 중소기업체를 찾아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는 등 경제성장과 일자리 확충의 선순환 구조를 도모하고 있다. 
구의 과장급 이상 간부들은 지난 4월부터 업무적 관련이 있는 관내 97개 기업을 연이어 방문하며 기업경쟁력 강화와 청년일자리를 위한 진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을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도모하는 것이다. 

구는 지난 21일 부구청장과 일자리 관계부서 직원들은 홍익대학교 근처에 소재한 3D 프린팅 서비스 전문 기업인 ㈜글룩을 방문했다. 
구과 기업은 상호 간 ‘메이커 문화 확산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는 다양한 메이커 활동에 나설 인재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구는 오는 8월 개관을 목표로 홍대와 서강대 인근에 위치한 상수빗물펌프장 부지에 약 159㎡ 규모로 메이커 스튜디오를 포함한 청년전용공간을 조성 중이다. 
또,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수시공모’에 선정된 상암DMC 입주기업들의 협의체인 (사)디엠씨코넷과 함께 DMC 단지를 기반으로 한 청년 일자리·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