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성능, 안전,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동급 경쟁 모델 압도"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독보적 상품성 갖췄다"

[시사경제신문=강길우 기자] 기아자동차가 소형 SUV 셀토스를 최초 공개했다. 기아차가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개발한 첫 모델로, 우리나라에선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를 최초 공개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20일(현지 시간) 인도 구르가온 A DOT 컨벤션 센터에서 신차 출시 행사를 열고 셀토스를 정식 공개했다. 이날 행사엔 박한우 기아차 사장을 비롯해 현지 기자단, 딜러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자동차의 핵심 전략 차종으로 기획됐다. 디자인, 성능, 안전,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한다는 것이 기아차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레스의 아들 켈토스와 같이 당당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고자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 '셀토스(SELTOS)'라는 이름을 붙였다. 

셀토스는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로 개발,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운전의 즐거움에 주안점을 둔 주행 성능은 물론 차급을 뛰어넘는 탁월한 공간성을 확보했다.

또한,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조화에 집중함으로써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 셀토스는 다음달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셀토스의 국내 판매 시점을 다음 달로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 인도 런칭 등 글로벌 출시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후 판매 지역별로 고객 선호 디자인과 특화 사양을 적극 반영,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글로벌 전략 모델인 셀토스를 세계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 인도에서 처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만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아자동차 글로벌 성장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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