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이송 및 회송 체계, 학술대회 등 다양한 분야 협업

지난 4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회의실에서 이대서울병원과 미즈메디병원 간의 협력병원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왼쪽)과 장영건 미즈메디병원장이 협약서 사인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대서울병원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이대서울병원과 미즈메디병원이 지난 4일 지하 2층 대회의실에서 협력병원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진료 협조 및 유대관계 형성을 통한 국민건강증진과 의료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 박미혜 진료부원장, 민석기 진료협력센터장 등 이대서울병원 관계자들과 장영건 미즈메디병원장, 전진동 진료부장, 박용수 기획조정실장 등 미즈메디병원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환자 이송 및 회송 체계 정착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다하며 ▲다양하고 폭넓은 학술교류 ▲공동 연구를 통한 의학 발전 및 향상에 기여 ▲직원들에 대한 교육 기회 제공으로 인력의 질적 향상 도모 등의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산부인과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적을 이루고 있는 미즈메디병원과 협력병원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면서 “오늘을 계기로 양 기관이 지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의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