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이재혁 기자] 스파이더맨과 새로운 등장인물 미스테리오는 대체 어떤 관계일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새로운 서막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제공/배급: 소니 픽쳐스)이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를 둘러싼 인물 관계도를 공개했다.

오는 7월 2일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개봉을 확정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정체불명 조력자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와 세상을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번에 공개된 인물 관계도는 MCU 차세대 히어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를 둘러싼 주요 캐릭터들 관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인물관계도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먼저, 이전 시리즈 ‘스파이더맨: 홈커밍’에 이어 이번 작품에도 피터 파커와 함께하는 친숙한 캐릭터들 관계가 눈길을 끈다. 

피터 파커의 비밀을 지켜주며 유쾌한 콤비 플레이를 선보여온 단짝 친구 네드(제이콥 배덜런), 그리고 평범한 클래스 메이트에서 피터 파커의 새로운 연인으로 주목받는 4차원 성격의 소유자 MJ(젠다야)가 등장해 10대 친구들다운 깨알 재미를 빚어낼 예정이다. 

여기에 스파이더맨의 각별한 멘토였던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빈자리에 그의 비서 해피 호건(존 파브로)과 피터 파커의 유일한 가족 메이 숙모(마리사 토메이)가 든든한 조력자로 곁을 지킬 예정이다.

이어 이번 시리즈를 통해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들도 주목받는다. 쉴드 국장이자 기존 어벤져스 결성을 주도했던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와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은 세상을 위협하는 빌런으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스파이더맨과 새로운 팀을 이뤄 함께 활약할 예정이다. 

또 스파이더맨 앞에 새롭게 나타난 정체불명 조력자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는 위험에 처한 스파이더맨을 도와 빌런에 맞서는 MCU의 새로운 인물이다. 미스테리오는 자신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당시 타노스의 핑거 스냅으로 생긴 차원의 구멍에서 넘어온 히어로로 소개해 앞으로 전개와 이들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마지막으로 공기, 물, 불, 흙 속성으로 이뤄진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압도적 크기와 파괴력으로 극 긴장감을 배가하며, 스파이더맨과 숨 막히는 대결을 펼칠 것이 예상돼 관객들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스파이더맨과 함께 해온 기존 캐릭터부터 새롭게 합류하는 뉴페이스까지 총망라한 인물 관계도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통해 뉴욕의 다정한 이웃에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로 거듭날 스파이더맨의 더욱 업그레이드된 활약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고조시킨다. 

영화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여줄 인물 관계도 공개로 예비 관객들 관심을 모으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오는 7월 2일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개봉 예정이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