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함께 진행...뜨거운 열기
2020 대학입학전형 입시설명회 및 입시상담실 운영 이어져

성북구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함께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뽀개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3월 28일에 성북구청에서 실시한 학생부전형뽀개기 특강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성북구 제공

 

성북구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함께 운영한 '학생부종합전형 뽀개기5강'을 뜨거운 호응 속에 마쳤다.

이번에 실시된 강좌는 수시 입시의 핵심인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준비에 대한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총 5강으로 각 강좌별 전문강사들이 나섰으며, 성북구 학부모들의 열정이 더해져 더욱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이어서 구는 2020 대학입학전형 입시설명회와 입시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우선, 수시지원 입시설명회는 7월 25일 윤상형 강사(영동고교 교사, 대학진학지도지원단)가, 정시지원 입시설명회는 11월 26일(화) 김창묵 강사(경신고 교사, 대학진학지도지원단)가 강의를 진행하며, 접수는 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에서 온라인 접수 후 당일 입장하면 된다.

또, 입시상담실도 수시와 정시로 나눠서 운영하며 수시입시상담실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정시입시상담실은 12월 23일, 24일, 26일 3일간 운영한다. 

개개인에 맞는 전형의 길잡이와 전략을 세우고, 다가오는 입시에 미리미리 준비하기 위해 운영하는 입시 상담실은 수시 및 정시별 126쌍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기회가 제공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3주전부터 접수받을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