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모사업 선정 … 시비 3억3천만 원 확보
주민과 전문가 협업 및 전문가 및 디자인 자문 거쳐

아이들의 감수성과 모험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창의어린이공원으로 재 조성될 예정인 합정동에 위치한 ‘양화진어린이공원’모습. 사진=마포구 제공

 

마포구가 합정동에 위치한 양화어린이공원을 창의어린이놀이터로 재조성해 9월 준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서울시 디자인심의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시작한다. 

양화어린이공원은 반경 500m 이내에 어린이집이 10개소, 초등학교 1개소 등이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나, 시설이 다소 낡고 오래되어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 놀기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9월 ‘창의어린이놀이터’ 대상지로 양화어린이공원을 서울시에 제출하여 선정됨으로써, 시비 3억3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주민의견과 아이들의 이용도가 높은 시설을 설계에 반영했다.

주민협의체 회의(3회)와 전문가 및 디자인 자문 회의(7회) 등을 통해 주민의 주도적 참여와 전문가 협업으로 ‘사용자 및 놀이중심 놀이터’로 조성하게 될 방침이다. 

새롭게 조성될 창의어린이놀이터는 모험적이며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 공원 내 마운딩 조성, ▶ 장애어린이와 비장애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바구니 그네 설치, ▶ 어린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EQ), 감수성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모래놀이공간 조성, ▶ 여름철 주민들에게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줄 바닥분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