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신청 접수...전국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
대회는 6월 7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잔디광장에서 진행

강서구는 6월 7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잔디광장에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2회 강서 안전문화 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에참가한 어른이들이 작품을 들고 웃고 있는 모습.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아이들 맞춤형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문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6월 7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잔디광장에서 '제2회 강서 안전문화 포스터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강서 재난안전체험박람회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동 연령대 아이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6월 5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재난안전, 안전문화 포스터이며 현장에서는 화지만 제공되므로 물통, 이젤 등 미술용품은 별도로 지참해야 한다.
또, 대회 당일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오후 4시 30분까지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6월 14일 오후 5시 입상자에 한해 개별 안내한다.
 
유치부(어린이집·유치원생)와 초등부(초등학생) 각 부별로 △대상 1명(30만 원 상당의 부상) △최우수상 2명(20만 원 상당의 부상) △우수상 3명(10만 원 상당의 부상) △장려상 4명(5만 원 상당의 부상) △입선 10명 등 총 40명을  선정한다.

또, 구는 수상작들을 지역 내 전시하고 이후 재난안전행사 및 재난안전 예방 홍보물 제작 등 안전문화 인식개선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