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메달 싹쓸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과정은 금메달 14개, 은메달 10개, 최우수상 5개, 우수상 5개를 수상해 대회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 후 기념촬영 모습이다. 사진=서울호서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과 과정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를 석권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과정은 금메달 14개, 은메달 10개, 최우수상 5개, 우수상 5개를 수상해 대회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사) 한국조리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에서 주최했다.

올해로 11년째인 이 대회는 국내 단일요리대회로 전국 최대 규모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과정은 라이브 경연 코스 부문에 2팀이 참가해 4명 모두 금메달을 수상했다.

서울호서는 세계조리사협회(WACS) 인증 교육기관이다. 왁스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최첨단 교육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을 기반으로 호텔조리 과정은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앞서 서울호서는 2018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에 참가해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대회는 세계 60여 개국에서 2000여명의 요리사들이 국가대표팀, 개인전 등으로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