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간(C2C) 배달, 전자 영수증, 해외결제, 보험 등 사업 영역 확대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카카오페이가 모바일 결제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개인간(C2C) 배달, 전자 영수증, 해외결제, 보험 등 새로운 서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한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카카오페이 데이 2019' 행사를 갖고 "늦어도 다음 달 중 카카오페이에 전자 영수증, 배송, 통합조회 서비스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이달 중에는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모바일 결제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사진=카카오페이

 

류 대표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중고거래, 쇼핑몰 반품 등 개인간 물품 거래에 활용될 수 있는 배송서비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의 결제, 송금서비스 등과 접목해 카카오톡 친구에 메시지를 보내듯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진 카카오페이 최고운영자(COO)는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력 등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존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에서 전자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상반기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영수증은 법적으로 증빙이 가능해 소득공제, 결제취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종이영수증을 지갑에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를 연결해 QR코드·바코드 기반 오프라인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이르면 오는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도 이르면 이달 말 중 출시되며 카카오페이는 전자고지 대상 확대, 투자 상품 다변화 등에도 나선다.

이같이 새로 추가되는 서비스를 포함한 카카오페이의 기능은 이달 중 출시되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이용하게 될 수 있다.

그동안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하고 '더보기' 탭을 통해야 했다.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달라는 이용자들의 요구가 있었고, 카카오페이는 별도 앱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별도 앱이 출시되더라도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유지된다고 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