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제2회 KO-WORLD 해킹방어 본선 대회’ 개최
‘화이트 해커’ 양성기관으로 자리 잡아

오는 6월 5일 ‘제2회 KO-WORLD 해킹방어 본선 대회’를 개최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전경. 사진=시사경제신문 DB.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보보안과 스마트금융의 융합기술을 주도할 인재를 찾는다. 이를 위해 오는 6월 5일 ‘제2회 KO-WORLD 해킹방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4차 산업혁명이나 정보보안 및 스마트금융 관련 해킹 기법이나 블록체인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다. 팀의 경우 1인 이상 2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주제는 ICT 관련으로 제한은 없다. 신청기간은 5월 2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강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준비를 맡고 있는 정보보안과 박재경 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제시된 새로운 형태의 아이디어를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에 추천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한 기술 개발을 여러 업체들과 진행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대가 요구하는 기술 경쟁력 강화로 첨단 사회를 뒷받침하는 미래지향적 융합인재 발굴·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강서캠퍼스는 최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에 따른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사회적 이슈를 이끌어내기 위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한국폴리텍대학의 ‘정보보안과, 스마트금융과’ 등 하이테크 과정이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할 주체로서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을 것이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