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참가... IOT 스마트기술 체험 진행

김수영 구청장이 지난 17일 오후 3시 인천시 인천항 제8부두에서 열린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석,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에게 홀몸어르신 고독사방지를 위한 IOT 스마트플러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양천구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 문화일보가 공동주최한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항 제8부두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여러 주체가 참여, 도시재생과 관련된 정보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박람회에서는 도시재생과 관련된 ▲쇼케이스 ▲도시재생 우수사례 발표회 ▲도시재생 토크쇼 ▲도시재생 국제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약 600개의 부스에 참여주체별로 도시재생사업을 홍보 또는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양천구도 오는 20일까지 도시재생 사업을 알리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날 양천구 부스에서는 도시재생과 연계한 스마트 도시 구축 사업 설명 및 신월3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등을 소개하고 IOT 스마트기술 체험도 진행했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박람회에 참석해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며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를 통해서 양천구가 펼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널리 알리고, 참여한 직원·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천구가 도시재생사업을 선도하는 핵심구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영 구청장이 지난 17일 오후 3시 인천시 인천항 제8부두에서 열린 ‘2019 도 재생 산업박람회’에 참석,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에게 홀몸어르신 고독사방지를 위한 IOT 스마트플러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양천구 제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