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차선 수 유지 및 버스정류장 혼잡 지역 관리 당부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영중로 보행환경개선'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보고 받은 후 개선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둘러보고 돌아왔다. 사진=영등포구의회 제공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소속 박미영 위원장 등 의원들은 지난 10일 관내 영중로 거리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에는 위원장 이하 이규선 의원 부위원장, 권영식 부의장, 박정자 의원, 유승용 의원, 이용주 의원, 최봉희 의원이 참여했으며, 의원들은 현장에서 관계부서 과장으로부터 사업 진행상황과 현황보고를 받은 후, 현장을 살폈다.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현장에서 위원들은 도로 차선 수 유지와 버스정류장 등 혼잡지역 거리입양 가게 설치 금지 등을 주문했다.

영중로는 최근 '영중로 보행환경개선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지난달 25일 가로경관과, 주택과, 청소과 등 구청 관계부서에서 영중로 보도를 점유하고 있던 노점상들을 모두 철거를 마쳤다.

앞으로 이곳은 보도블록, 환기구, 거리조명 등 각종 가로지장물을 정비하고 가로수 수종을 교체하는 등 보행자 친화거리로 태어날 전망이며, 기존 노점상 자리에는 서울형 거리가게가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거리가게제 시행과 관련해 지난해 12월 사회건설위원회에서는 여러 차례 협의와 갈등 조정을 거친 후 면밀한 검토와 심사숙고 끝에 '차선 축소 없이 현행 유지', '지하보도입구 30미터 공백 유지', '특혜 없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운영' 등을 전제 조건으로 거리허가제 안건을 통과시켰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